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루두두입니다!


이번 한 주는 바쁜 일이 참 많아서 포스팅이 조금 뜸해졌습니다만, 우리에겐 아직 들을 노래가 많지요!


지난번에 Nick Drake의 Pink Moon을 같이 감상했었는데요 (지난 글 보기!)


오늘은 같은 앨범에 수록된 Place to Be를 감상하고 가사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ink Moon과 마찬가지로 수려한 기타 연주와 함께 Nick의 쓸쓸한 목소리가 담겨져 오묘한 감정을 전달하는 노래입니다! 가사와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When I was younger, younger than before


내가 어렸을 적, 그 시절보다도 어렸을 적에는


I never saw the truth hanging from the door


현관에 매달려있던 진실을 알아채지 못했지


And now I'm older see it face to face


이제 나는 그 진실을 마주할 정도로 커버렸다네


And now I'm older gotta get up clean the place.


이제 나는 직접 나의 자리를 정리해야 할 만큼 커버렸다네



And I was green, greener than the hill


내가 푸르를 적, 언덕보다 푸르를 적이 있었지


Where the flowers grew and the sun shone still


꽃이 만개하고 태양이 영원히 빛나던 언덕보다도 푸르를 적


Now I'm darker than the deepest sea


이제 나는 심해보다도 짙은 사람이 되었다네


Just hand me down, give me a place to be.


그저 나의 자리를 물려 받았으면 좋겠다네



And I was strong, strong in the sun


내겐 힘이 있던 적, 햇살에서 힘을 받은 적이 있었지


I thought I'd see when day is done[각주:1]


날이 저물 적까지 깨어있을 수 있을 것 같았던 적


Now I'm weaker than the palest blue


이제 나는 옅은 우울함보다도 나약하다네


Oh, so weak in this need for you.


오 당신의 손길을 바라며 나약해졌다네



Nick의 울적한 마음이 잘 보여지는 가사입니다! Pink Moon과 함께 울적함에 듣기 좋지요.

  1. "Day is Done" 이라는 Nick Drake의 노래를 염두에 둔 듯합니다. [본문으로]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