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루두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노래는 호주 기반 밴드 Nick Cave & the Bad Seeds의 노래 "Into My Arms"입니다.


함께 감상해봐요!



뮤직비디오입니다! (사실 포스팅 직전에 뮤비가 있음을 처음 알았어요.)



음원 버전입니다!


Nick Cave (사진 출처)



Nick Cave (닉 케이브)는 호주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이자 작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록 음악을 한다고 분류되지만,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있지요.


1970년대부터 The Birthday Party라는 밴드의 일원으로 데뷔한 것으로 시작하여 아직까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음악가이지요!


특히 1983년부터는 Nick Cave & the Bad Seeds라는 밴드를 결성하였고, 이후 거의 모든 활동을 이들과 같이 하였습니다.


Nick Cave의 음악의 큰 특징으로는 Nick Cave의 바리톤 목소리와 시적인 가사입니다.


Nick의 가사는 종종 어두워요.


살인 사건, 사형수, 죽음 등의 주제들을 노래에 담곤하니까요.


그렇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노래는 그런 것과는 조금 방향이 달라요.


아주 감수성이 넘치는 사랑 노래랍니다.


사실 이 노래가 실린 음반인 "The Boatman's Call"에 수록된 많은 노래들이 그렇지요.


또한 음악적으로도 이전까지 그가 추구하던 거친 음악과 달라졌답니다.


잔잔한 피아노 반주 위에 조용히 노래하니까요.


그 덕에 그의 노래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노래 중 하나랍니다.


저 역시 굉장히 좋아하는 노래랍니다.


이 노래는 '어바웃 타임'이라는 영화에 삽입된 것으로도 유명하지요.


어바웃 타임(About Time, 2013) (사진 출처)


어바웃 타임은 굉장히 인상깊게 봤던 영화에요.


영화의 한 장면 중에 주인공의 아버지께서 자신의 장례식에는 Nick Cave의 노래를 틀어달라고 하지요.


당시에 Nick Cave의 거친 노래만 알고 있던 저는 어리둥절했었답니다.


그러나 그 장면에 이어서 아름다운 해안 경치와 함께 이 노래가 흘러나왔어요.


그렇게 되어서 이 노래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주 훈훈한 사연이지요. (영화를 본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그럼 함께 가사를 알아보도록 해요.



I don't believe in an interventionist God


저는 신이 사람의 일에 관여한다고 믿지 않아요.


But I know, darling, that you do


하지만 사랑하는 그대가 믿는다는 걸 나는 알아요


But if I did I would kneel down and ask Him


만약 나도 믿었다면 무릎을 꿇고 신에게 부탁드렸을 거에요


Not to intervene when it came to you


그대가 하고자 하는 일만은 개입하지 마시고


Not to touch a hair on your head


그대 머리에 머리카락 하나 건들지 마시고


To leave you as you are


있는 그대로 두어주시라고요


And if He felt He had to direct you


만에 하나 당신을 어디론가 이끄시길 바라시면


Then direct you into my arms


당신을 나의 품 속으로 이끌어 주시라고요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나의 품 속으로



And I don't believe in the existence of angels


저는 천사가 존재한다고 믿지 않아요


But looking at you I wonder if that's true


하지만 당신을 바라보면 그게 정말인가 싶지요


But if I did I would summon them together


만약 제가 믿었다면 당신과 함께 천사들을 불렀겠죠


And ask them to watch over you


그리고 당신을 돌보아주길 부탁했겠죠


To each burn a candle for you


천사들이 당신을 위해 촛불을 밝혀주어


To make bright and clear your path


당신의 길을 밝고 뚜렷하게 만들어주길 부탁했을거에요


And to walk, like Christ, in grace and love


그리고 마치 예수처럼 아름다움과 사랑과 함께 걸어서


And guide you into my arms


당신을 나의 품 속으로 안내해주기를요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나의 품 속으로



But I believe in love


그래도 저는 사랑을 믿어요


And I know that you do too


당신이 사랑을 믿는 다는 것도 알지요


And I believe in some kind of path


저는 어떤 길이 있음을 믿어요


That we can walk down, me and you


당신과 내가 함께 걸어 갈 수 있는 그런 길


So keep your candles burning


그러니 천사들에게 계속 촛불을 밝혀


And make her journey bright and pure


당신의 여정을 밝고 순수하게 만들어


That she will keep returning


당신이 내게 다시 돌아오게 하기를 부탁해요


Always and evermore


항상, 그리고 영원히 돌아오기를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O Lord


나의 품 속으로, 오 주여


Into my arms


나의 품 속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행복을 바라면서 동시에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지 않게 바라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인 가사입니다.


아주 차분하고 따뜻한 노래네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