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루두두입니다!


장마철이라서 불쾌지수가 쭉쭉 올라가는 요즘, 노래를 들으면서 휴식을 취해봅시다!


오늘 소개할 노래는 The Beatles의 전 멤버, Paul McCartney의 'Maybe I'm Amazed'입니다.



Paul McCartney (사진 출처)


Paul McCartney (폴 매카트니)는 영국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베이시스트입니다.


The Beatles (비틀즈)의 전 멤버이자, 내한 공연을 온 멤버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있지요.


약간 주제를 벗어난 얘기를 하자면, 저는 The Beatles의 열성팬이랍니다.


당연히 Paul의 내한 공연도 갔었죠.


좋아하는 음악가의 공연을 본 감동도 컸지만,


The Beatles 노래들 좀 잘 알던 외국 관객 분들과 떼창한 게 좋은 기억으로 남네요.


The Beatles에 대해서는 나중에 더 많은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것 같아요!


Paul McCartney는 1970년 The Beatles가 해체되고 나서 처음으로 솔로 음반을 발매했습니다.


해체 발표를 한지 약 일주일 정도 지나서 발매가 되었느데요,


해체되기 전까지 다른 멤버들 몰래 작업을 해왔다고 합니다.


이때 발매된 솔로 음반 'McCartney'는 몇몇 목소리만 제외하고는 모든 악기를 자신의 힘으로 녹음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흔히 요즘 생각하는 인디스러운 느낌이 물씬나는데요,


이번 노래 'Maybe I'm Amazed'는 음반 수록곡 중에서도 The Beatles 시절 녹음된 것 같은 탄탄한 완성도로 특히 유명해요.


Paul이 자신의 부인에게 바친 감동적인 사랑 노래이기도 한 이 노래의 가사를 함께 알아보아요!



Baby, I'm amazed at the way you love me all the time,


나의 사랑, 나는 당신이 나를 사랑해주는 방법들에 항상 깜짝 놀라요


And maybe I'm afraid of the way I love you.


그리고 어쩌면 내가 사랑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걱정하나봐요


Maybe I'm amazed at the way you pulled me out of time,


어쩌면 당신이 일상에서 나를 꺼내주고


You hung me on the line.


내가 떨어지지 않게 붙잡아 주는 그 방법에 놀라나봐요


Maybe I'm amazed at the way I really need you.


어쩌면 당신이 정말 필요한 내 모습에 놀라나 봐요. 



Baby, I'm a man, maybe I'm a lonely man who's in the middle of something


나의 사랑, 난 아마도 어떤 일을 벌린 외로운 사람인가봐요


That he doesn't really understand.


어떤 일을 벌린 건지 이해도 못하는 그런 사람


Baby, I'm a man,


나의 사랑, 나는 그런 사람이지만


And maybe you're the only woman who could ever help me.


아마 당신이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인가봐요


Baby, won't you help me to understand?


나의 사랑, 내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래요?



Baby, I'm a man, maybe I'm a lonely man who's in the middle of something


나의 사랑, 난 아마도 어떤 일을 벌린 외로운 사람인가봐요


That he doesn't really understand.


어떤 일을 벌린 건지 이해도 못하는 그런 사람


Baby, I'm a man,


나의 사랑, 나는 그런 사람이지만


And maybe you're the only woman who could ever help me.


아마 당신이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인가봐요


Baby, won't you help me to understand?


나의 사랑, 내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래요?



Maybe I'm amazed at the way you're with me all the time,


아마 난 당신이 나와 언제나 함께하는 모습에 깜짝 놀라나봐요


Maybe I'm afraid of the way I leave you.


당신을 잠시 두고 가는 내 방식에 걱정이 되나봐요


Maybe I'm amazed at the way you help me sing my song,


당신이 내가 내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도와주고


Right me when I'm wrong-


내가 잘못될 때면 나를 바르게 해주는 모습에 놀라나봐요


Maybe I'm amazed at the way I really need you.


어쩌면 당신이 정말 필요한 내 모습에 놀라나 봐요. 



Paul의 가장 인기가 많은 솔로 곡답게 멋진 노래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