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루두두입니다!


더위는 도저히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개설한 한 달 전에도 덥다고 한거 같은데...


오늘 노래는 I Wanna Be Your Lover에 이어서 Prince의 노래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 보기)


Prince는 1979년 'Prince'라는 음반과 I Wanna Be Your Lover 싱글로 활동하였는데요,


이듬해, 즉 1980년에 발표된 음반 'Dirty Mind'는 완전히 새로운 Prince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Dirty Mind(사진 출처)


우선 음악으로만 보자면 훵크, 뉴웨이브, 록, 디스코 등이 아주 자연스럽게 버무려져서


귀에 쏙쏙 박히면서 파티에 쓰기에도 안성맞춤인 신나는 팝이 가득한 음반이었지요.


여러 스타일의 장르에서 빌려온 각종 요소를 창의적으로 융합한 것만으로도 평단의 주목을 받기에는 충분했겠으나...


무엇보다 이 음반과 Prince를 유명하게 만든 것은 꾸밈 없이 야한 Prince의 가사들 덕분이었습니다.


1970년대에도 성적인 주제를 다루는 노래들은 존재하였으나 (록 밴드 중에서는 The Rolling Stones가 이쪽으로 유명했지요)


많은 경우 암시적인 은유와 중의적 표현을 활용하였는데요,


Prince의 이 음반의 많은 곡들은 아주 직설적으로 성(姓)을 다룹니다.


그 스펙트럼도 무시무시할 정도인데요,


When You Were Mine은 세 명이서... 했었다가 그 제 3의 인물에게 연인이 가버렸다는 이야기가,


Head에서는 결혼식을 올리는 중인 신부에게 입으로... 해주고 싶다는 화자의 욕망이,


Sister에서는.... 여기까지.


오늘의 노래 Dirty Mind 역시 제목부터 엉큼한 노래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한 가사 중 가장 수위가 세지만, Prince의 연대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노래고 또 노래가 듣기 좋으니까 용기를 가지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There's something about u, baby


너에게 특별한 무언가가 있어


It happens all the time


항상 일어나는 일이 있어


Whenever I'm around u, baby


내가 네 옆에만 있으면 말이지


I get a dirty mind


지저분한 상상을 하게 돼


It doesn't matter where we are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It doesn't matter who's around


주변에 누가 있든지


It doesn't matter


전혀 상관없이 말이야


I just wanna lay ya down


난 그저 너를 눕혀주고 싶은 걸



In my daddy's car


아버지의 차를 함께 탈 때면


It's you I really wanna drive


내가 타고 싶은 것은 차가 아니라 너인걸


But you never go too far


하지만 너는 내 바람만큼 멀리 나가지 않아


I may not be your kind of man


내가 너의 이상형이 아닌 걸 수도 있겠어


I may not be your style


내가 너의 스타일이 아닐 수도 있겠지


But honey all I wanna do


하지만 내가 하고 싶은 것은 그저


Is just love you for a little while


아주 잠깐 너와 사랑을 나누는 것이야



If you got the time


혹시 잠깐 시간이 있다면


I'll give you some money


너에게 돈을 주고 싶어


To buy a dirty mind


너도 지저분한 상상을 구입할 수 있게 말이지


Don't misunderstand me


오해하진 말아줘


I never fool around


나는 여자들과 놀아나는 사람은 아니라고


But honey you got me on my knees


하지만 내가 너에게 무릎 꿇고 빌게


Won't you please let me lay ya down (down, down, down...)


제발 내가 너를 눕혀 주게 해줘



I really get a dirty mind (mind, mind, mind...)


난 정말 지저분한 상상을 해


Whenever you're around


너의 옆에만 있다면 말이야


It happens to me everytime (time, time, time...)


항상 일어나는 일인 걸



You just gotta let me lay ya gotta let me lay ya, lay ya


어서 내가 널 눕혀주게 해줘


You just gotta let me lay ya gotta let me lay ya down


내가 너를 눕혀주게 해줘



In my daddy's car


아버지의 차를 탈 때면


It's you I really wanna drive


난 차가 아니라 너의 위에 타고 싶어


Underneath the stars


별들 아래에서


I really get a dirty mind


난 정말 지저분한 상상을 해


Whenever you're around


너의 곁에만 있다면 말이지



I don't wanna hurt you, baby


너를 아프게 하고 싶지 않아


I only want to lay you down


나는 단지 너를 눕혀 주고 싶어



뮤비는 앨범버전보다 7초 정도 짧아요.


인트로의 심벌 소리랑 조금 다른 신스소리가 뮤비에는 잘렸지요.


하지만 그 점을 제외하면 차이는 없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